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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어 아이템(Rare Item)
레어 아이템(Rare Item)이란?

몇몇의 매직 아이템들은 단순한 매직아이템을 능가하는 힘을 발휘한다. 비록 훨씬 적긴 하지만 이러한 레어 아이템(Rare Item)들은 중요하며, 일반 매직아이템보다 매우 강력하다. 레어 아이템은 빛을 받았을 때 노란색 타이틀로 빛남으로 인해 눈에 확연히 띈다.

레어 아이템은 하나 이상의(일반적인 매직아이템은 하나만) 마법접두사와 마법접미사가 독특한 아이템명칭과 더불어 붙는 매직아이템이다.

레어아이템의 이러한 명칭은 그들의 옵션수치와는 아무런 연관관계가 없으며, 따라서 레어아이템 명칭을 가지고 레어 아이템의 성능을 알 수는 없다. 이러한 명칭은 무작위로 생성되나, 몇몇 이름들은 특정 접두사나 접미사와 같이 붙지 않는다.

  • ★ 레어 아이템은 3-6가지의 마법특성과, 마법 접두사(Prefix) 혹은 마법 접미사(Suffix)를 갖는다.

    레어아이템은 3-6가지의 랜덤한 마법특성을 가질 수 있고, 마법특성의 범위 또한 랜덤하다. 그리고 명칭 또한 랜덤하다고 위에서 설명하였다. 레어아이템은 유니크 아이템처럼 유일무이하지는 않지만 그러나 꽤나 독특하고, 동일한 아이템을 발견하기 어렵다. 설령 동일한 옵션을 가진 두개의 레어아이템이 있다고 해도 아마도 명칭이 달라도 다를 것이다. 이론상으로는 동일한 옵션과 이름을 가진 레어아이템이 2개 존재할 수 있다지만 실재로 그럴 가망성은 거의 없다고 봐도 좋다. 왜냐하면 레어아이템의 완벽한 리스트라는 것 자체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이다.

    마법특성은 접두사옵션과 접미사옵션에서 각각 절반의 확률로 붙을 수 있지만 접두사옵션과 접미사옵션이 각각 3개 이상 붙을 수는 없다. 따라서 6개의 옵션이 붙은 레어아이템이라고 할지라도 접두사옵션이 4개 붙고, 접미사 옵션이 2개 붙는 일은 없다.

  • ★ 하나의 접두사접미사는 같은 아이템에 두 번 붙을 수 없다!

    또한 접두사와 접미사는 상세 옵션목록을 보면 알겠지만 “그룹”이 있는데, 동일 그룹에서 2개가 붙을 수는 없다. 예를 들어본다면, 마나량을 올려주는 접두사 그룹에서 Wyrm(+41-60 마나)이라는 접두사가 선택되어서 아이템에 속성이 부여됬다면, 동일 그룹에 속하는 Dragon's (+31-40 마나)라는 접두사는 동일 아이템에 붙을 수가 없다는 것이다. 하지만 이와는 달리, 접두사와 접미사에 같은 타입의 옵션이 있다면(예를 들면, Magic Find, Light Radius, Attack Rating) 이것은 중복해서 붙을 수 있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동일한 그룹에 속하는 옵션들끼리만 중복될 수 없다는 얘기다.

  • ★ 몬스터로부터 아이템이 떨어질 때 바로 아이템의 속성이 정해진다!

    접두사와 접미사가 선택되어질 때, 특정한 범위 안에서 선택되어진다. 이 특정범위는 qlyl <=ilyl+2 이며, 이 독특한 약어에 대한 설명은 아래와 같다. 즉 쉽게 풀이하자면, 각 마법옵션의 레벨보다는 크거나 같으며, 아이템을 떨구는 몬스터의 레벨+2보다는 작거나 같다는 뜻이다.

    qlyl : 이것은 마법 접두사와 접미사의 레벨이다. 각 접두사와 접미사 페이지에 보면 이러한 접두접미사의 레벨이 나와있다.
    ilyl : 이것은 몬스터의 레벨에 의해서 정의되는 수치이다. 몬스터 레벨은 카오스큐브 게임가이드 메뉴의 몬스터백과에 보면 자세하게 나와있다.
  • ★ 겜블(도박)에서 접두사접미사는 어떻게 정해지는가.

    겜블을 할 때 마법 접두사와 접미사가 선택되는 것은 바로 겜블을 하는 캐릭터의 레벨보다 +6에서 -3의 범위내에서 정해진다(즉 캐릭터의 레벨이 10이라면 붙을 수 있는 마법속성은 속성레벨 7-16 안에서만 선택되어 정해진다는 얘기다). 따라서 마법접두사 레벨이 90이라면, 최소한 레벨 84가 되어야 그 옵션이 붙을 수 있는 가능성이 생긴다. 여기서 우리가 명심해야 할 것은, 대부분 좋은 옵션은 레벨이 높기 때문에 저레벨 캐릭터로는 아무리 겜블을 해도 좋은 옵션이 붙은 레어아이템을 얻을 수 없다는 것이다. 반드시 명심하자

  • ★ 임뷰를 할 때 접두사접미사는 어떻게 정해지는가.

    임뷰라는 것은 여러분들도 아시다시피, 찰시에게서 받는 일종의 퀘스트해결에 대한 보답이다. 한레벨당 한번의 임뷰기회가 주어진다는 것도 잘 아실 것으로 믿는다. 임뷰가 주어질 경우 적절한 레벨이 되기전까지는 사용하지 말고 그냥 두었다가, 좋은 옵션이 붙을 수 있는 레벨(적어도 30이상)이 되었을 때 사용할 것을 추천한다.

    임뷰는 여러분이 선택한 노멀아이템으로부터 새로운 레어아이템을 만들어낸다. 기존의 노멀아이템의 옵션은 무시되며, 단지 아이템 종류, 아이템 등급(노멀,익셉셔널,엘리트)만 유지가 되고 나머지는 완전히 새롭게 옵션이 부여된다. 슈페리어 노멀 아이템이라고 할지라도 슈페리어 옵션(예를 들면 디펜스가 향상된 노멀 슈페리어갑옷)은 임뷰를 할 때 무시된다. 따라서 아무리 마법옵션이 없는 노말아이템으로 임뷰를 한다고 해도 좋은 아이템이 나올 확률은 변동이 없는 것이다.

    좋은 임뷰결과를 위해서는 위에서도 말했지만 임뷰를 뒤로 미루는 것이 좋다. 물론 그것은 전적으로 당신의 결정에 달린 것이지만, 노말 모드에서 임뷰를 받은 것을 반드시 노멀에서 할 필요가 없다. 나의 경우는, 노멀 임뷰와 나이트메어 임뷰를 전부 아껴두었다가 헬에 갔을 때, 좋은 베이스아이템(엘리트 노멀아이템)을 구해서 임뷰를 했다. 옵션도 고급옵션이 붙고 나름대로 쓸만한 갑옷을 얻을 수 있었다. 그러나 노멀에서 임뷰를 바로 해버렸다면, 용병도 쓰기 힘든 저급한 아이템을 얻을 수밖에 없었을 것이다.

    임뷰를 통한 레어 아이템의 생성 방식은, 캐릭터 레벨의 +6, 즉, 나의 캐릭터가 레벨이 30이라면 36레벨까지의 마법옵션 범위내에서 랜덤하게 붙는 것이다. 이러한 범위는 캐릭터 레벨이 올라갈수록 넓어지고, 고급옵션이 붙을 가능성이 생긴다는 것을 명심하기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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